로스앤젤레스에 기반을 둔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인 잼 시티가 워너 브라더스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의 포트키 게임스와 제휴하여 ‘전상의 공’ 이벤트를 개최한다.
포트키 게임스는 J.K 롤링의 원작 소설에서 영감을 받아 새로운 마법 세상의 모바일 및 비디오게임 경험을 창출하도록 특별 제작된 레이블로 플레이어는 스스로 만들어내는 모험의 세계 한 가운데에 놓이게 된다.
● 이벤트 내용
2월 모바일게임 ‘해리포터: 호그와트의 미스터리’에서 호그와트가 올 시즌 소셜이벤트 ‘천상의 공’으로 떠들썩하다. 4학년 이상의 플레이어들은 이 특별한 모험을 통해 방과 후에 첫 정식 무도회를 계획하거나 준비할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사회적 조건에 따라 세심하게 선택한 동급생들과 힘을 모아 무도회를 완전무결한 성공으로 이끌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다른 호그와트 동급생들을 도울 수 있다. 예를 들어, 후플푸프 기숙사의 묘약 전문가 페니는 장식준비위원회을 이끌고 싶지만, 교활한 메룰라와 이즈멜다 2인조의 방해를 받는다. 또한 로완처럼 내성적인 반 친구들은 변신 기술과 격려의 말을 필요로 한다. 무도회에서 최대한 좋은 인상을 주고 싶기 때문이다.
플레이어들은 성대한 이벤트를 앞두고 튤립, 바나비, 로완, 벤, 메룰라, 페니 등의 친구들과 어울려 그레이트홀을 방문해 이벤트에 초청할 친구를 정할 수 있다. 또한 거의 완성된 사이드퀘스트를 통해 래번클로의 패셔니스타인 안드레가 코디한 셀렉션에서 무도회 의상을 고를 수 있다.
마이클 브로즈맨 잼시티 수석 프로덕트 디렉터는 “호그와트의 삶은 수업, 학습, 과외 활동과 더불어 각종 소셜이벤트 및 기념행사로 채워져 있다”며 “2월 한정 사이드퀘스트인 천상의 볼을 통해 동료나 파트너와 함께 호그와트 무도회를 즐길 수 있는 짜릿한 기회를 플레이어들에게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해리 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는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어 내 호그와트 학교 학생 생활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 최초의 모바일 게임이다. 역할극 게임 요소가 들어 있는 서술적 모험 게임에서 플레이어들은 자기가 원하는 학생 아바타를 만들어 학교 교실에서 마술을 배우고 다른 학생들과 친구가 되거나 경쟁 상대가 된다.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자신의 캐릭터가 호그와트 학교에서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는데 영향을 주는 중요한 결정을 내리게 된다. 이 게임에는 플레이어의 결정과 취하는 행동이 과제에 영향을 주는 새로운 대결 시스템이 있어서 팬들이 마녀나 마법사로서의 자신의 실적을 만들어 낼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