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콘이 경기도,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과 민관협력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 인재육성 전문기관 스타트업캠퍼스가 대표 프로그램인 시그니처코스의 ‘OZ이노베이션랩’ 6기 참가자를 3월 28일까지 모집한다.
OZ이노베이션랩은 예비창업가들의 역량강화,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및 고도화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으로 6기 과정은 4월부터 7월까지 판교에 위치한 스타트업캠퍼스에서 16주 전일제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6기는 참가자의 사업분야에 맞춘 사업기획과 시장분석을 시작으로 프로젝트 수행 및 주 2회 이상 사업화 전문코칭을 포함한 개별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전액무료이며, 참가자들은 교육기간 내 캠퍼스의 코워킹 스페이스를 이용할 수 있고 프로토타이핑 지원금 및 우수팀 상금 총 26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본 과정 외에도 교육생들은 교육기간 중 스타트업캠퍼스에서 개설하는 사업확장 단계 전문교육인 ‘OZ스페셜라이즈드코스’의 ‘스타트업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과정’과 ‘단기심화교육과정’에 추가로 참가할 수 있다.
OZ이노베이션랩 4기 과정을 수료하고 업사이클링 브랜드 ‘리투코그니션’을 운영하고 있는 박종진 대표는 “이전에는 아이디어는 많았지만 창업을 하려면 어떤 것이 필요한지 전혀 아는 것이 없었다”며 “스타트업캠퍼스의 교육 프로그램들을 통해 BI를 수립하거나 시장분석, 판매 경로를 파악하고 시험해 볼 수 있는 등 사업 실행 방안을 배울 수 있었다”고 본 과정 참가를 적극 추천했다.
OZ이노베이션랩 6기 과정에 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신청은 스타트업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