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캐시백 기업 이베이츠 코리아가 온라인 명품관을 공식 론칭하고 이를 기념해 명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해외직구로 명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맞춤형 정보와 혜택을 제공해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명품관 론칭 기념 이벤트는 3월 25일부터 4월 7일까지 2주간 이베이츠 명품관 이벤트 웹사이트에서 이베이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명품관에 대한 퀴즈를 모두 맞춘 이베이츠 고객 중 선정해 발렌시아가 트리플S, 구찌 마몬트 숄더백, 생로랑 카드지갑, 보테가 베네타 카드지갑, 1만원 현금 캐시백을 증정한다.
이베이츠는 새롭게 론칭한 온라인 명품관을 통해 인기 명품 쇼핑몰의 특가 정보, 인기 상품 할인가, 상품 구매처 정보를 제공한다. 브랜드 별 입점 쇼핑몰 검색 기능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브랜드의 상품을 더욱 손쉽게 찾도록 했다. 또한 이베이츠 고객 또는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실제 착용샷과 상품 구매처도 공유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온라인이나 모바일을 통해 명품을 구매하는 추세가 두드러지면서 지난해 이베이츠에 입점한 명품 쇼핑몰 매출은 2017년 대비 68% 증가했다. 온라인 명품 쇼핑몰 구매 고객 수도 49% 늘었다. 남성 직구족이 많아지면서 럭셔리 패션 브랜드 쇼핑몰도 큰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 영국 남성 전용 쇼핑몰인 엔드클로딩은 645%, 센스는 501%, 미스터포터는 281%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명품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직배송 서비스도 명품 해외직구의 성장을 견인했다. 편리한 배송을 원하는 한국 소비자 수요에 맞춰 직배송 가능한 유럽 패션 쇼핑몰의 인기가 높아졌다. 2018년 유럽 최대 명품 패션 쇼핑몰 스타일밥의 매출은 2017년보다 324% 올랐고, 마이테레사와 해롯의 매출도 각각 150%, 142% 증가했다.
하승효 이베이츠 코리아 팀장은 “명품 직구시장 성장세에 맞춰 고객에게 실시간 세일 정보와 단독 혜택 등 특화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명품관 론칭을 통해 트렌디한 인기상품 큐레이션 및 실제 고객들의 착용사진을 소개해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