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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GS리테일, 1·2인 가구를 위한 채소 전용 포장센터 오픈

1·2인 가구에 적합한 소용량 포장 상품 개발 편리성 높인 ‘채소’ 전용 포장센터 오픈
원가 개선 및 고객 요구에 맞는 차별화된 상품 개발 가능
원물 입고부터 포장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한 고품질 상품 GS수퍼마켓, GS25 등에 공급 예정

GS리테일이 채소 전용 포장센터 오픈을 통해 소포장 신선상품 개발 및 GS25와 GS수퍼마켓 차별화 역량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GS리테일은 3일 경기도 이천시 현장에서 채소 전용 포장센터 현판식을 진행한다. 1~2인 가구 확대로 소포장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에 대응하고자 1년여간의 준비 과정을 통해 전용 센터를 오픈하게 됐다. 전용센터 오픈을 통해 GS리테일 채소 상품은 ,원가 구조 개선을 통한 상품 가격 할인 ,고객 요구에 맞는 소용량 스펙 상품 개발 ,포장 상품의 안정적 품질 유지 등의 운영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신규 오픈하는 채소 전용 포장센터는 약 680평의 규모로 월평균 100만개의 상품 포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전국 1만3000여개 GS25와 300여개의 GS수퍼마켓, 온라인 장보기몰 GS프레시 등에 안정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이번 포장 전용센터 운영을 통해 첫째, 파트너사별로 구입해 공급하던 구조를 GS리테일 MD가 직접 통합 구매하고 당사 창고를 통해 보관하는 것으로 바꾸어 협력업체와 함께 비용 절감으로 인한 가격 인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두 번째로는 자동선별기/세척기를 활용해 상품을 선별하고 자동포장기를 이용해 업종에 맞는 상품 규격으로 포장, 균등한 품질의 상품 포장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특히 이는 편의점을 많이 이용하는 1~2인 가구에 적합한 소포장 상품 제작에 최적화되어있다. 또한 포장센터에서 상품 입고부터 선별, 포장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되어 채소 상품 품질 개선 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김홍주 GS리테일 채소팀 MD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1~2인 가구의 니즈에 대응하는 채소 상품 공급을 위해 1년여기간 동안 전용 센터를 준비했다”며 “고객이 필요한 양의 상품을 알뜰한 가격에 높은 품질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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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벳, 서울대학교 동물병원에서 투약보조제 웰케어 제품세미나 진행 벨벳이 지난 7일 서울대학교 동물병원에서 반려동물전용 전문투약보조제 웰케어에 대한 제품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웰케어의 투약보조제로서의 기능과 생유산균 효소제로서의 기능을 중점으로 진행됐으며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스코필드홀에서 약 40여명의 서울대학교 동물병원 소속 수의사와 관계자가 참석했다. 웰케어는 반려동물전용 전문투약보조제로 기존의 반려동물 투약방법의 문제점에 착안해 벨벳이 개발한 제품이다. 기존에는 반려동물에 약을 먹이기에 급급해 간식이나 꿀, 잼, 고구마 등에 약을 비비거나 숨겨서 반려동물에 투약했지만 간식, 꿀, 잼, 고구마 등은 수용성 물질이기 때문에 위산으로부터 약물을 보호하는 능력이 없어, 약물이 위에 체류하는 동안 위산에 노출돼 파괴될 가능성이 높다. 웰케어는 오일성분을 주성분으로 한 겔타입 제형으로, 오일성분이 약물을 보호하듯 감싸 위산으로부터 약물이 파괴되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웰케어에 함유된 효소가 약물의 체내흡수를 도와 약효를 높여준다. 웰케어의 약물보호효과는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진행한 임상실험을 통해 검증됐다. 신체검사에서 임상적으로 건강한 수컷 비글견 6두를 대상으로 진행했고 3두는 En